공주기적의도서관, 2022년 독서아카데미 공모사업 선정
상태바
공주기적의도서관, 2022년 독서아카데미 공모사업 선정
  • 조성우
  • 승인 2022.05.27 2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문학, 헐겁고 느슨하게 들여다보기’ 주제로 9월까지 진행
▲ 공주기적의도서관, 2022년 독서아카데미 공모사업 선정
[충청메시지] 공주시는 공주기적의도서관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2년 독서아카데미 공모사업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독서아카데미 사업은 책을 기반으로 여러 학문을 융합한 통섭형 독서아카데미 운영을 통해 전 국민의 독서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하는 독서진흥사업이다.

이번 독서아카데미 사업은 6월 8일부터 9월 14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7시 공주기적의도서관 다목적 강당에서 진행된다.

‘인문학, 헐겁고 느슨하게 들여다보기’라는 주제 아래 3명의 전문 강사가 5강씩, 총 15강이 진행된다.

1회차는 충남대학교 독어독문학과 서경홍 교수로부터 괴테, 차라투스트라, 몽테뉴 등 고전문학 및 철학을 통해 인문학을 이해하는 시간을 갖는다.

2회차는 박병성 공연 칼럼니스트의 문학을 원작으로 한 뮤지컬 탐독 강연이 진행되며 3회차는 작가의 책으로 치유하는 시간이라는 주제로 김세라 작가의 강연이 마련된다.

참여는 인문학에 관심 있는 성인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기분 평생교육과장은 “문학을 기반으로 한 독서아카데미 사업을 통해 문학 속에 담겨진 철학과 심리를 이해해 나를 돌아보고 삶의 여유를 갖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