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청소년문화센터, 지역사회 연계한 학습멘토링으로 상호발전과 성장 추진
상태바
논산시청소년문화센터, 지역사회 연계한 학습멘토링으로 상호발전과 성장 추진
  • 조성우
  • 승인 2022.05.20 2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메시지] 논산시청소문화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19일 오후 6시 20분 쌘뽈여자고등학교 연계 학습멘토링에 따른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논산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학습멘토링은 지난 2013년부터 쌘뽈여고와 연계해 진행되어 왔으며 2021년에는 논산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지원을 위한 지역사회연계 구축을 바탕으로 상호협력과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19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오는 12월까지 매주 수·목요일마다 17명의 자원봉사자가 5~6학년 청소년을 대상으로 학습을 지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청소년문화센터는 각 학년별 정해진 요일마다 수준별 조를 편성해 수학, 영어과목을 학습하고 지도하는 등 체계적인 학습관리를 지원해 학습자와 지도자가 서로 도움을 주고 받으며 학습능력을 향상하는 것은 물론 청소년의 자신감과 성취감을 높여 상호 발전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한다는 목표다.

한편 논산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청소년기본법 제48조의 2항 에 따라 여성가족부와 논산시 지원을 받아 초등 5~6학년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다.

주중체험활동, 교과학습, 보충학습, 자기주도활동, 생활관리와 주말체험활동, 청소년캠프, 보호자교육 및 간담회 등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청소년과 학부모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