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한국여성농업인 공주시연합회 간담회 개최
상태바
공주시, 한국여성농업인 공주시연합회 간담회 개최
  • 조성우
  • 승인 2022.05.20 2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 경영 애로사항 청취 및 여성농업인 활성화 방안 논의
▲ 공주시, 한국여성농업인 공주시연합회 간담회 개최
[충청메시지] 공주시는 최근 농업기술센터 농업회관에서 한국여성농업인 공주시연합회 임원진을 대상으로 간담회를 가졌다고 20일 밝혔다.

간담회에는 황의정 농업기술센터 소장과 한국여성농업인 공주시 연합회 임원진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농업인의 역할 증대 및 농업 경영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여성농업인의 활성화 방안에 관해 의견을 나눴다.

상남순 한국여성농업인 공주시 연합회장은 “최근 인건비 상승과 함께 원활한 인력수급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농촌 일손 부족을 해소하고 농번기 안정적 영농작업을 지원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방안을 마련해달라”고 요구했다.

황의정 농업기술센터소장은 “간담회에서 수렴한 의견을 반영할 수 있도록 관련 부서 협의를 거치고 여성농업인의 역할 확대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적극적인 노력을 펼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시는 올해 농업인들을 위해 외국인 계절근로자 지원, 농촌 일손돕기, 농작업지원단, 농촌고용인력사업, 비료·농기계 지원, 벼 병해충 항공 공동방제 등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관한 공모사업인 여성농업인 특수건강검진 지원사업에 선정돼 하반기부터 근골격계, 골절위험도, 심혈관계질환, 폐질환, 농약중독 등 5개 항목에 대한 검진비용 20만원을 전액 지원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