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학생 인권 친화적 학교문화 조성에 앞장
상태바
충남교육청, 학생 인권 친화적 학교문화 조성에 앞장
  • 조성우
  • 승인 2022.05.19 2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기 충남학생인권위원회 7차 정기회 및 제2기 학생인권의회 2차 정기회 개최…
▲ 충청남도교육청
[충청메시지] 충남교육청은 16일 제1기 충남학생인권위원회 7차 정기회, 18일 제2기 충남학생인권의회 2차 정기회를 각각 개최했다고 밝혔다.

교육청 제1회의실에서 열린 충남학생인권위원회는 학생인권위원 15명 중 10명이 참석했으며 충남교육청학생인권센터 운영현황 보고 학생 인권 상담 및 구제 현황 보고 2022-24 학생 인권 기본계획 수립에 대한 계획 검토를 진행했다.

이상재 학생인권위원회 위원장은 “학생인권센터가 4월1일부터 센터의 독립성 강화를 위해 전결권을 크게 강화한 것을 높이 평가하고 최근 들어 학생인권 상담 건수가 눈에 띄게 늘어난 것은 학생인권센터가 학교와 학생 속에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는 긍정적 의미이지만, 그만큼 학생 인권 침해 사안도 늘어났다는 것이다”며 “학생인권센터에서 더 노력해 학생 인권친화적 학교문화 조성에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18일에는 온양제일호텔 크리스탈홀에서 학생의원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기 충남학생인권의회 2차 정기회를 개최했다.

회의에서 학생의원들은 분과별 및 전체 모임을 통해 그동안의 활동을 평가하고 제2회 충남학생인권의 날 기념행사를 7월 9일 충남교육청과학교육원에서 학생인권의회 주도로 행사를 진행할 것을 결의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