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더오름, 상생발전 협약 체결
상태바
계룡시-더오름, 상생발전 협약 체결
  • 조성우
  • 승인 2022.05.10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룡 대실지구 정상화 및 지역경제 활성화 견인 맞손
▲ 계룡시-더오름, 상생발전 협약 체결

[충청메시지] 계룡시는 지난 9일 계룡 대실지구 유통시설용지 내에 입점하는 ㈜더오름과 상생발전 협약을 체결했다.

시에 따르면 ㈜더오름의 타 대형유통업체를 반드시 유치하겠다는 의지와 계룡 복합쇼핑몰의 성공적인 사업추진과 지역경제 활성화 및 대실지구 정상화를 위한 상생발전을 위해 협약을 추진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최홍묵 시장과 ㈜더오름 이석세 대표이사, 조항래 본부장 등 관계인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과 및 주요 협약내용 보고 협약서 서명 및 기념촬영 환담 순으로 진행됐다.

동반업체 ㈜더오름 조감도<br>
동반업체 ㈜더오름 조감도

주요 내용으로는 ㈜더오름은 소상공인 등 연관 산업의 발전과 고용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시는 성공적인 사업을 영위할 수 있도록 관계 법령과 권한의 범위 내에서 적극적인 행정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계룡 복합쇼핑몰은 대실지구 내 유통시설용지에 대지면적 약 4만 7,000㎡, 연면적 약 9만 9,000㎡에, 지하1층, 지상4층 규모로 패션쇼핑몰, 식음료 매장, 영화관, 실내스포츠 테마파크, 홈퍼니싱, 키즈파크 등의 6가지 테마를 구성으로 신축 예정인 복합문화상업시설이다.

지난해 7월 21일 건축허가를 완료한 계룡 복합쇼핑몰은 총 사업비 2700억원이 투자될 예정이며 개점 시 약 500명의 신규 일자리 창출과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견인차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홍묵 시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계룡 복합쇼핑몰의 조기 착공을 위해 적극적인 행정지원 약속과 함께, 기존 이케아 부지에 관계 기관 및 업체들 간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대형유통업체 유치로 계룡 대실지구 정상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