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농촌협약’ 우선생활권 추진위원회 회의 진행
상태바
부여군, ‘농촌협약’ 우선생활권 추진위원회 회의 진행
  • 조성우
  • 승인 2022.05.04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부여군, ‘농촌협약’ 우선생활권 추진위원회 회의 진행
[충청메시지] 부여군은 지난 2일 농촌협약 공모와 지역 ‘365생활권’ 조성을 위한 우선 생활권 추진위원회를 구성하고 회의를 진행했다.

관계 공무원, 주민, 중간지원조직, 용역사 등 20명이 참석한 이날 회의에서는 지난달 26일 ‘농촌협약위원회’에서 우선 생활권으로 선정된 ‘서부생활권’의 생활권 활성화 계획을 보고하고 지역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농촌협약 생활권 추진위원회는 농림축산식품부에서 권장하고 군이 자체적으로 운영하도록 제안하는 생활권 단위 의사결정기구다.

농촌협약 선정 이후 원활한 사업추진 기반을 마련하고 주민협의, 소통, 생활권의 중요한 의사결정 등을 수행한다.

이날은 서부생활권의 주민 정주여건, 문화, 보육, 체육환경 개선 등 농촌의 기초생활여건 기반조성과, 주민 문화복지 서비스 향상, 지역경관 개선 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의 원활한 협의가 진행됐다.

특히 이날 회의에서는 부여군 농촌 발전을 위한 다양한 추가 아이디어와 건의사항이 제안됐으며 향후 여러 부처의 사업과 연계 방안등을 제안하는 건설적인 논의가 이뤄졌다.

군 관계자는 “이번에 논의된 내용은 앞으로 농촌협약 공모 선정 이후 검토과정을 거쳐, 부여군 ‘농촌협약위원회’를 통해 상정할 예정”이라며 “부여군 농촌협약 공모와 향후 협약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