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계룡교육지원청, 2022 신규교사 역량강화 연수 실시
상태바
논산계룡교육지원청, 2022 신규교사 역량강화 연수 실시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2.04.29 2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로의 이해를 돕는 슬기로운 학교생활 만들기

논산계룡교육지원청(교육장 정원만) 학교지원센터는 28일 관내 유, 초, 중, 특수학교 신규교사 47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로의 이해를 돕는 슬기로운 학교생활 만들기’란 주제로 새내기 신규교사들의 현장 적응력 제고를 위한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1교시에 논산계룡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담당 정상수 장학사의 진행으로 신규교사들이 제일 먼저 접하게 되고, 가장 어려워하는 공문서 작성법과 업무포털 활용 방법에 대해 배워보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2교시에는 예산교육지원청 Wee센터 전문상담사 김진하 선생님을 모시고 MBTI 성격유형검사 이해와 활용법을 통해 처음 접하는 교직 생활에서 교직원 간 관계와 학부모와의 관계, 학생들과의 관계 형성에 도움이 되는 유용한 정보를 얻어가는 계기가 되었다.

이번 연수에 참가한 조수경 선생님은 “그동안 공문 작성에 어려움을 겪어왔는데 올바른 공문서 작성법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았고 업무포털에 이렇게 편리한 기능이 있는 줄 몰랐는데 현장에서 유용하게 쓸 것 같다”며 “의미 있는 연수를 마련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논산계룡 정원만 교육장은 “:앞으로도 신규교사와 저경력교사의 전문성 신장과 현장 적응력 향상을 위해 학교지원센터와 연계하여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