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적재적소 교육복지 통해 배움 사각지대 해소
상태바
충남교육청, 적재적소 교육복지 통해 배움 사각지대 해소
  • 조성우
  • 승인 2022.04.26 2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70개교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운영
▲ 충청남도교육청
[충청메시지] 충남교육청에서는 교육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모든 학생들이 행복하게 배움을 누리며 살아갈 수 있도록 기초학력 및 교과학습 부진 학생 통합 학습지원·관리 교육과정과 연계한 문화·체험 활동 HUG쉼터 HUG쉼터: 교육복지실 운영 활성화 지역과 연계한 학생 후원 집중지원 학생 대상 가정방문 및 상담활동 교육복지단 운영을 통한 지원망 구축 등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을 벌이고 있으며 올해는 도내 70개교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교육청은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을 운영하는 도내 학교와 교육지원청 관계자를 대상으로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역량강화 연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연수는 ON-기가 살아있는 청소년 안전망 구축 지역사회와 함께한 교육복지 실천사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향한 교육복지 정책과 담당자들의 역할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으며 업무담당자 간 관련 기관과의 협업사례 및 사업 추진사례를 공유했다.

김지철 교육감은 “교육 취약계층 학생들의 지원에 물심양면으로 헌신해주시는 교육가족분들과 유관기관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교육청에서도 취약계층 학생들이 전인적 성장·발달을 통해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대상자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