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제6회 충남청소년문학상 공모
상태바
충남교육청, 제6회 충남청소년문학상 공모
  • 조성우
  • 승인 2022.04.25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학상 추진단에 도내 중등 국어교사들도 동참해 교육과정과의 연계성 높여
▲ 충남교육청, 제6회 충남청소년문학상 공모
[충청메시지] 충남교육청이 제6회 충남청소년문학상의 작품 공모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문학상 공모는 도내 중·고등학생, 학교 밖 청소년이 참가할 수 있으며 공모 부문은 시, 소설, 산문, 극으로 올해부터 희곡과 시나리오 부문을 추가했다.

에듀스충남 충남청소년문학상 커뮤니티를 통해 8월 8일까지 현직 작가의 1:1 글쓰기 지도를 신청할 수 있으며 작품 응모 기간은 8월 16일부터 9월 15일까지이다.

입상자 발표는 10월 7일에 할 예정이며 입상한 청소년에게는 문학창작나눔 ‘성장교실’에 참가할 자격과 교육감상을 수여한다.

아울러 교육청에서는 충남청소년문학상의 교육과정 연계성을 높이기 위해 도내 중등 국어교사 중심 추진단을 구성해 운영하기 시작했으며 추진단의 교사들은 청소년들과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글쓰기 지도 외 진로·진학 등을 폭넓게 지도하고 청소년문학상 연계 문학수업 자료, 인문소양교육 자료를 개발해나갈 예정이다.

류동훈 교육과정과장은 “충남청소년문학상에 희곡과 시나리오 부문 추가되어 학생들의 연극과 영화에 대한 심미적 소양이 희곡과 시나리오를 직접 창작하는 데까지 발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지도작가와 추진단 교사 대상 제6회 충남청소년문학상 역량강화 연수를 열어 작품지도와 문학교육에 대한 역량을 다졌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