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1:1 맞춤형 현장코칭으로 친절서비스 u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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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여군, 1:1 맞춤형 현장코칭으로 친절서비스 up!
  • 충청메시지 조성우 기자
  • 승인 2018.03.29 2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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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월 20일까지 2달간 ‘친절한 민원실 현장 코칭’ 매주 수요일 실시

부여군(군수 이용우)은 고객만족 고품격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달부터 5월 20일까지 2달간 ‘친절한 민원실 현장 코칭’을 매주 수요일에 실시한다.

친절코칭은 군 민원봉사과와 부여읍 민원실 직원을 대상으로 지난 21일에 이어 28일 ‘미소로 인사하기’를 주제로 진행됐다.

그동안 일률적으로 실시된 친절교육에서 벗어나 인사하기 실습과 개인별 코칭을 통해 고객 모두가 만족하는 민원실을 만들고자 추진됐다.

앞으로 민원응대 상황 진단과 미흡한 부분을 반복적으로 코칭해 민원인들이 체감할 수 있는 최상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각오다.

부여군은 지난달 전 직원을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단정하고 통일감 있는 민원복을 착용해 사무실 분위기를 전환, 고객감동 민원행정을 구현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코칭을 통해 몸에 밴 잘못된 부분을 바로 개선해 더욱 친절해진 민원실의 모습을 기대한다“며, ”올해 민원실의 대규모 리모델링으로 효율적 공간배치와 편안한 민원실 환경을 조성해 민원처리 뿐만 아니라 주민들이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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