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우리 마을해설사 됐어요”
상태바
공주시, “우리 마을해설사 됐어요”
  • 조성우
  • 승인 2022.04.20 2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시민대학 마을가꾸기분과 18기 교육 완료
▲ 공주시, “우리 마을해설사 됐어요”
[충청메시지] 공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지난 19일 옥룡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에서 ‘공주시민대학 마을가꾸기분과 18기-마을여행 심화과정’ 교육을 마치고 수료생들을 마을해설사로 위촉했다.

이번 공주시민대학 마을가꾸기분과 18기는 옥룡동 도시재생뉴딜사업이 진행 중인 은개마을 주민들과 함께 실제 마을여행상품 기획을 목표로 진행됐다.

지난달 15일 개강을 시작으로 총 6주 동안 ‘공산성 남쪽 은개마을여행’ 상품을 기획하는 등의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과정을 이수한 수료생 9명에게는 도시재생지원센터가 임명한 마을해설사 위촉장이 수여됐다.

수료생들은 앞으로 마을해설사로서 관광객 또는 타 지역 선진사례 방문단에게 마을을 안내해주는 가이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교육을 주관한 도시재생지원센터는 마을 자조조직인 ‘옥룡동은개골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과 연계해 온라인여행플랫폼을 통한 실제 마을여행상품 등록과 해설사들의 활동을 지원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희봉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옥룡동 은개마을은 세계문화유산 공산성과 접해 있는 옛 정취를 간직한 아름다운 마을”이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양성된 마을해설사분들이 왕성한 활동에 나설 수 있도록 앞으로도 주민들과 상생협력을 이어 가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