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보육교직원 대상 어린이 안전교육 실시
상태바
공주시, 보육교직원 대상 어린이 안전교육 실시
  • 조성우
  • 승인 2022.04.19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육교직원 안전 대처능력 향상을 위한
▲ 공주시, 보육교직원 대상 어린이 안전교육 실시
[충청메시지] 공주시는 이번 주부터 다음 달 말까지 관내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370여명을 대상으로 어린이 안전교육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시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실습 교육을 위한 강사 섭외 등의 어려움으로 인해 타 지역에서 교육을 이수해야 하는 보육 교직원들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

지난 2020년 5월 ‘어린이안전관리에 관한 법률’이 제정되면서 작년부터 보육교직원 대면교육 이수가 의무화됐다.

공주시 장애인복지센터에서 열린 첫 번째 교육에는 대한적십자사 충남지부 박홍철 전문 강사가 초빙돼 어린이에게 발생하는 응급상황 행동요령, 내·외과적 응급처치이론 등 응급처치 실습 교육이 이뤄졌다.

이번 교육은 대면으로 이뤄져야 하는 만큼 코로나19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오전, 오후 두 차례씩 오는 5월 말까지 총 7회에 걸쳐 날짜별로 보육교직원 인원을 분산해 실시된다.

손애경 여성가족과장은 “올해부터는 이론적인 교육에서 벗어나 실습 위주의 교육을 통해 보육교직원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한다”며 “어린이집 응급 상황에서의 대처 능력을 향상시키고 아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보육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시에서도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