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지역사회연계 ‘치매안심가맹점’ 2곳 지정
상태바
공주시, 지역사회연계 ‘치매안심가맹점’ 2곳 지정
  • 조성우
  • 승인 2022.04.18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 촘촘한 치매안전망 구축
▲ 공주시, 지역사회연계 ‘치매안심가맹점’ 2곳 지정
[충청메시지] 공주시는 지역사회와 연계해 개인사업장 2곳을 치매안심가맹점으로 지정했다고 18일 밝혔다.

치매안심가맹점은 치매파트너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사회의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 개선 도모 및 치매친화적 지역사회 조성을 위해 올해 처음 추진하는 사업이다.

지역사회 치매사업 홍보 등 적극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치매안심가맹점을 선정하고 있다.

개인사업자 : 사업장 등록번호 가운데 두 자리 숫자가 01~79 또는 90~99이번에 신규 지정된 치매안심가맹점은 강북에 뚜레쥬르 공주중앙점과 강남에 임규숙 헤어카페 등 2곳이다.

이들 가맹점은 앞으로 사업장을 방문하는 지역주민 대상으로 치매 조기검진 홍보 및 배회가능 어르신 보호 등 다양한 치매사업에 협조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시향숙 치매정신과장은 “지역사회의 치매친화적 환경 조성 및 촘촘한 치매안전망 구축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지속적으로 치매안심가맹점을 추가 지정해, 사업을 확대 운영 및 활성화시키겠다”고 말했다.

한편 치매안심가맹점 신청 절차는 지역사회 개인사업자가 치매안심센터에 신청서를 제출한 뒤 지정요건 충족 시 개인사업장 구성원 모두가 치매파트너 교육을 받으면 치매안심가맹점 지정번호가 부여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