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예산군과 기록원 설립 등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상태바
충남교육청, 예산군과 기록원 설립 등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 조성우
  • 승인 2022.04.15 2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시, 체험, 관광 한데 묶은 복합문화시설 설립 위해 상호 협력
▲ 충남교육청, 예산군과 기록원 설립 등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충청메시지] 충남교육청과 예산군이 기록원 설립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15일 예산군청에서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교육청의 중요기록물을 선별해 전문적으로 보존할 수 있는 기록원 설립에도 탄력을 받게 됐다.

이번 협약식에는 김지철 교육감과 황선봉 예산군수, 문추인 예산교육지원청교육장 등 교육청과 예산군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교육청과 예산군청은 이날 업무협약을 통해 ‘기록원 설립과 예산군 지역사회 상생발전 사업 등’을 상호 협력해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충청남도교육청 기록원 설립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상호 협조 지역사회 상생발전을 위한 예산형 체험관광시설 조성 상호 협조 그 밖에 협약추진을 위해 필요한 사항에 대한 상호 협력 등이다.

교육청과 예산군은 이번 협약에 따라 학생·교사·도민을 위해 다양한 전시·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체험관광시설을 조성해 지역사회의 상생발전을 이끌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지철 교육감은 “기록원 설립은 충남 교육 역사의 기틀을 마련하는 과정이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 고장의 교육 역사를 지역사회와 함께 만들어 나가고 발전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황선봉 예산군수는 “오늘 협약을 계기로 충청남도교육청 기록원과 예산형 체험관광시설이 하루 빨리 조성돼 지역주민, 학생, 직원 등 수요자 모두에게 보탬이 되기를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예산군은 교육발전을 위해 다양한 지원과 행정적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화답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