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이해선 공주시장 예비후보 추가 공약 발표
상태바
국민의힘 이해선 공주시장 예비후보 추가 공약 발표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2.04.13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이해선 공주시장 예비후보가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와 농가 지원 등을 위한 선거공약을 발표했다. 다음은 주요공약 내용이다.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지원

코로나로 인하여 어려운 소상공인 자영업자에게 공주시에 있는 진흥자금 약120여억원을 3천만원까지 융자를 2년거치 3년상환으로 이자는 연리 0.5%로 제가 시장이되면 바로 조례를 바꾸어 올해 하반기부터 실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보편적 복지시대 “시립요양원 설립으로 복지와 일자리 확대”

공주시도 저출산 고령화 수명연장 100세 시대를 맞아 고령화로 인한 사회적 복지문제를 대비해야 한다. 그래서 국비. 도비. 시비 예산을 확보하여 고령화 시대에 맞는 정책을 실행 하겠다.

공주시도 노인비율이 높은 실정입니다. 노인전문 케어가 많이 부족한 실정입니다. 보다 보급화 되고 시민들의 부담을 줄이며 양질의 질을 높이는 복지를 실행하겠습니다.

◈축산농가 톱밥 구매비용 지원

축산농가의 사육기반 확충을 위해 톱밥 구매비용 20%를 지원하고. 가축분뇨 지원사업도 함께 국비 70% 시비 10% 자부담 20%를 확보해서 부지확보는 시에서 확보하되 관리는 축협에서 관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농산물 박스비용 지원

농산물 박스비용 25%를 시에서 지원하고 대신 공주시 홍보를 위해 박스 한 면에 공주시 홍보(공주시브랜드 및 농.특산물.문화.축제.등)를 넣는 조건으로 한다.

◈농산물 물류센터 건립

농산물 물류센터가 건립이 되면 운송비 50% 절감효과를 보며 공주시 농특산물의 질과 경제적 효과 증대(공주에 농.특산물 경매 및 판매장)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