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교사의 수업 전문성 신장과 현장 적응력 향상
상태바
신규교사의 수업 전문성 신장과 현장 적응력 향상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2.04.07 2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산계룡교육지원청(교육장 정원만) 학교지원센터는 7일 신규교사의 수업 전문성 신장과 학교 현장 적응력 향상을 위한 학교지원센터 수업나눔 지원단 협의회를 개최했다.

논산계룡 학교지원센터에서는 신규교사들이 학교에서 겪게 되는 다양한 어려움에 맞춤형 지원이 되도록 관내 수석교사와 과목별 경력교사를 중심으로 지원단을 조직하여 지원하고 있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신규교사의 수업지원 방안 마련, 수업나눔의 날 운영, 조력교사제 운영, 신규교사와 조력교사와의 만남의 날 운영, 신규교사 역량강화 연수, 컨설팅 지원 방안 등을 검토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교지원센터는 2월과 3월에 조력교사와 함께하는 신규교사 수업 지원 계획과 신규교사의 현장 적응력과 수업 전문성 신장을 위해 수업지원 계획과 신규교사 조력제 지원계획, 신규교사 역량강화 연수 계획 등을 수립하여 현장에 안내하고 신규교사 맞춤 지원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논산계룡행복교육 통합 누리집을 통해 신규교사들이 공문 없이 언제든 컨설팅을 신청하고 지원 받을 수 있도록 이용방법 등을 안내하고, 더불어 누리집 내 학교지원SOS를 통해 학교에서의 궁금증과 고민에 대해 소통하는 공간을 마련하여 제공하고 있다.

논산계룡교육지원청 김영배 교육과장은 “신규선생님들이 하루 빨리 현장에 적응해 수업 전문성과 학생생활지도, 학부모 상담, 교무행정 업무 등에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