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송선·동현 신도시 개발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상태바
공주시, 송선·동현 신도시 개발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 조성우
  • 승인 2022.04.07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발계획, 보상협의 절차 등 안내 후 주민 의견 청취
▲ 공주시, 송선·동현 신도시 개발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충청메시지] 공주시는 지난 6일 공주대학교 백제교육문화관에서 송선·동현지구 신도시 개발사업과 관련된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설명회는 시민들에게 송선·동현지구 신도시 개발사업과 관련해 사업 계획 등 전반적인 내용을 설명하고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개발사업 추진 주체인 충남개발공사 측은 전략환경영향평가 및 개발계획, 주민들의 가장 큰 관심을 모으고 있는 보상 협의 절차 등을 참석한 시민들에게 안내했다.

특히 세부적인 보상계획 수립 후 주민과의 보상협의체 구성 및 직접 찾아가는 설명회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라며 원주민들이 이번 개발사업으로 피해를 입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3월 7일부터 4월 8일까지 신도시 개발계획안에 대한 주민공람을 실시한 시는 다음 달 충청남도에 개발계획 승인을 요청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9월경 충청남도 승인을 받게 되면 10월부터는 보상 관련 업무와 각종 영향평가 및 심의를 거치게 되는데 계획이 순조롭게 진행될 경우 내년 6월 첫 삽을 뜰 것으로 전망된다.

본격적인 행정절차가 시작되면서 시는 주민과의 소통이 이번 신도시 개발사업의 성패를 좌우할 것으로 내다보고 해당 지역 주민을 비롯한 공주시민들과의 소통에 중점을 둘 방침이다.

김정섭 시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소그룹 단위별 사업설명을 통해 주민을 비롯한 전문가 등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명품 신도시 건설을 위한 지혜를 모아나갈 것”이라며 “이번 사업이 우리시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