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최원철 공주시장 예비후보, 4대 전략, 47개 핵심공약 발표
상태바
국민의힘 최원철 공주시장 예비후보, 4대 전략, 47개 핵심공약 발표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2.04.07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1지방선거 최원철 공주시장 국민의힘 예비후보는 7일 보도자료를 통해, ‘메가시티 공주시’로 도약을 위한 ‘4대전략’, ‘47개 핵심공약’을 발표했다.

최원철 예비후보는 “‘SWOT 분석’을 통해 공주시가 처한 상황을 전략적으로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공주시 발전 공약을 준비했다”고 설명하며, “당선을 위한 선동성 공약이 아닌 실질적이고 구체적으로 수립된 공약”이라고 전했다.

최 예비후보는 "▲지역 맞춤형 인구문제 해결 전략 ▲시민을 풍요롭게 하는 지속 가능한 경제성장 발전 전략 ▲세계문화유산과 천혜의 자연환경을 품고 있는 공주시의 역사・문화・관광 연계 발전전략 ▲행복지표 1등! 다 함께 잘사는 공주시를 만드는 나눔이 있는 사회통합・사회복지・교육발전 전략을 4대 전략으로 설정하고 이에 따른 47개의 핵심공약을 준비했다"고 소개했다.

이어, “47개의 핵심공약은 매주 시민 여러분들에게 더 자세히 선보일 것”이라며, “34년간 당직과 국회 업무로 다져온 현장경험과 인적 네트워크, 추진력으로 공주의 ‘힘있는 변화’를 이끌 ‘준비된 후보’”라고 밝혔다.

또한 최원철 예비후보는 “윤석열 대통령 공약인 광역순환도로(공주-계룡-금산-옥천-보은-청주-세종-대전간)와 충청내륙철도(서대전-공주-삽교간)건설이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면서, “이는 ‘메가시티’를 위한 기반시설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최원철 공주시장 예비후보는 6일 국민의힘 충남도당에 6.1지방선거 공천신청을 했다고 밝히며, “누구보다 깨끗하고 공정하게 경선에 임하겠다”고 다짐했다.

※ SWOT 분석은 강점(strength), 약점(weakness), 기회(opportunity), 위기(threat)의 영어 단어 앞글자를 따서 만든 이름으로 강점과 약점, 환경적 기회와 위기를 열거하여 효과적인 발전전략을 수립하기 위한 분석방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