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청각장애학부모 대상 수어통역서비스 지원 확대
상태바
충남교육청, 청각장애학부모 대상 수어통역서비스 지원 확대
  • 조성우
  • 승인 2022.04.06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학부모 55명 대상으로 자원봉사자 17명 수어통역 지원
▲ 충청남도교육청

[충청메시지] 충남교육청은 청각장애 학부모와 교사 간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작년부터 전국 최초로 실시하고 있는 수어통역 서비스를 확대해 지원한다고 밝혔다.

수어통역 서비스는 충남교육청과 충남농아인협회가 협력해 수어통역사를 자원봉사자로 위촉하고 도내 청각장애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교의 공지사항, 가정통신문, 행사, 학부모 상담 등에 대한 수어 통역을 지원하는 것으로 작년 6월부터 전국 최초로 실시해오고 있으며 올해는 학부모의 수요에 맞게 인원을 증원해 17명의 자원봉사자가 55명의 청각장애 학부모를 돕게 된다.

이와 관련해 6일에는 새로 위촉된 수어통역 자원봉사자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봉사자들의 의견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류동훈 교육과정과장은“그간 수어통역 자원봉사자분들의 지원을 통해 학부모와 교사 간 의사소통의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었고 공교육에 대한 만족도를 높일 수 있었다”며 “자원봉사자분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세심한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청각장애학생의 교육 지원을 위해 수어통역사를 배치하고 지원을 희망한 학생들에게 수어통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학생들이 생활에 필요한 보청기 및 인공와우 배터리를 무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부터는 전국 최초로 부품 수선 비용도 지원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