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섭 공주시장, 관광인프라 조성사업 현장 점검
상태바
김정섭 공주시장, 관광인프라 조성사업 현장 점검
  • 조성우
  • 승인 2022.04.05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옥복합문화콘도 등 주요사업장 3곳 방문

[충청메시지] 김정섭 공주시장은 지난 4일 한옥복합문화콘도 등 주요사업장 3곳을 현장 방문하고 사업 추진실태 등을 점검했다.

김 시장은 이날 애터미 교육연구시설 증축사업 한옥복합문화콘도 조성사업 백제문화이음길 조성사업 등 3개 사업 현장을 민간사업자, 시행사, 주민대표와 함께 방문하고 진행 상황을 살폈다.

애터미 교육연구시설은 본사가 위치한 웅진동 일원에 지하 3층~지상 4층 규모로 2024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시설 완공 시 회원 등 방문객 증가로 지역경제에 파급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어 곰나루국민관광단지를 방문해 한옥복합문화콘도 사업대상지를 살펴봤다.

한옥복합문화콘도는 머물러가는 관광 활성화를 위해 시에서 심혈을 기울여온 사업으로 지하 2층~지상 3층 총 285실로 건립될 예정이다.

민간사업자인 ㈜한솔재에서 1,446억을 투입해 오는 2024년까지 완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김 시장은 왕릉교 주변 상징가로 정비 무령왕릉~정지산 둘레길 조성 황포돛배 조성 등 3개 세부사업으로 추진되는 백제문화이음길 조성사업 대상지를 방문했다.

시는 오는 2023년까지 95억을 투입해 공산성~정지산~고마나루~무령왕릉과 왕릉원 등 백제역사문화유산을 연결, 관광 활성화를 도모한다.

김 시장은 “민간사업자가 투자하는 사업이 공주시 관광을 활성화시키는 촉매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인 지원과 함께 행정이 민간사업자와 시민의 가교역할을 충실히 해 달라”고 강조했다.

이어 “백제문화이음길 사업 등 시에서 추진하는 관광인프라 조성사업도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문화재청 등 관계부처 및 부서와 긴밀하게 협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