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의회 전 구기수 의원, 도의원 출마 예비후보 등록
상태바
청양군의회 전 구기수 의원, 도의원 출마 예비후보 등록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2.03.24 2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양에는 구기자! 도의원은 구기수!

구기수 의원
국민의힘 구기수 도의원 예비후보

청양군의회 구기수 의원이 지난 22일, 의원직을 사퇴하고 6월1일 실시되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 충청남도 도의원 출마를 위해 국민의힘 도의원 예비후보 등록을 마쳤다.

구기수 예비후보는 2014년 제7대에 이어 2018년 제8대 청양군의원에 당선된 재선의원으로 청양군의회 개원 이래 첫 여성의장을 역임하며 군민의 대의기관으로서 항상 군민과 소통하며 지역주민의 목소리를 듣는 것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합리적인 의견 전달과 현안사업을 해결하며 군민으로부터 신뢰를 다져왔다.

구 예비후보는 "풍부한 의정경험을 바탕으로 군 발전을 위해 발벗고 뛰겠다."면서 "모든 군민이 공정하고 다양한 기회를 누리도록 하는 것이 시대적 과제임을 깊이 인식하고 반칙과 특권이 허용되지 않도록 단호히 대처하여 상식이 통하는 공동체의 신뢰를 회복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청양군민을 위한 도의원의 사명과 본분을 한 치의 흐트러짐 없이 수행하여 청양군의 희망을 만드는 진정한 지방자치를 실현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며 "앞으로도 청양 발전을 위하여 더 큰 일꾼으로 군민 여러분의 머슴이 되어 군민과 소통하며 청양군민의 행복을 위해 뛰고 또 뛰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구기수 예비후보는 제8대 전반기 의회의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청양군 관광협회 이사, 청양군민족통일 부위원장, 대전지방검찰청 공주지청 청양군범죄예방위원을 맡고 있다.

다음은 구기수 예비후보의 기자회견 전문이다.

청양에는 구기자! 도의원은 구기수!

존경하는 청양군민 여러분! 충남도의원 예비후보자 구기수입니다.

저에겐 큰 꿈이 있습니다. 사람이 중심인 청양과 자연을 사랑하고, 칠갑산 아래 모든 청양군민이 행복하고 균형있게 발전하는 것입니다.

그 꿈을 품고 2014년 제7대 청양군의원 지방선거에 출마하여 군민들께서는 저를 당선시켜주셨고, 저 구기수는 군민의 머슴이 되겠다는 약속을 지키기 위해 크고 작은 민원 단 한건도 게을리하지 않고 불철주야 최선을 다 해왔습니다.

그로 인해 많은 군민께서는 우리군의 일꾼을 아주 잘 선택했다고 아낌없는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셨으며, 2018년 제8대 청양군의원 재선에 성공하여 군민 여러분의 뜨거운 사랑과 성원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재선 이후, 청양군의회 개원 이래 첫 여성의장이 되어 군민의 대의기관으로서 항상 군민과 소통하며 지역주민의 목소리를 듣는 것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합리적인 의견 전달과 현안사업을 해결하며 군민으로부터 신뢰를 다져왔습니다.

이에 많은 군민께서 이제는 충청남도의원에 출마하여 충청남도와 청양군의 중심에서 가교역할을 잘 해달라는 간곡한 말씀이 있었습니다.

저 역시 그동안 많은 고민을 하였고 장고 끝에 2022년 6월 1일 지방선거에 국민의 생각과 행복이 최우선인 국가정책을 만드는데 밀알이 되도록 국민의힘 청양군 대표 충남도의원으로 출마하려 합니다.

풍부한 의정경험을 바탕으로 군 발전을 위해 발벗고 뛰겠습니다.

지난 8년간 의정활동으로 다져진 경험과 인맥을 통해 충청남도의회에서 청양군의 정책 제안과 현안 사업을 예산에 적극 반영시켜 해결 하겠습니다.

모든 군민이 공정하고 다양한 기회를 누리도록 하는 것이 시대적 과제임을 깊이 인식하고 반칙과 특권이 허용되지 않도록 단호히 대처하여 상식이 통하는 공동체의 신뢰를 회복하겠습니다.

심장에서 우러나는 정치로 민생정치, 생활정치실천, 출산, 교육, 일자리, 주택, 노후보장 등 기본적인 삶의 문제를 해결하는 정책을 연구하고 적극 실현해 나가겠습니다.

도의원의 역할은 충남 도정의 견제와 감시, 그리고 입법 활동일 것입니다. 그러나 그보다 먼저, 우리 청양군에 필요한 정책예산을 분석하여 가져오는 통찰력과 추진력이 필요합니다. 중앙정부와 충청남도의 정책을 분석하여 청양군의 발전을 위한 모든 예산 편성을 위해 밤낮으로 뛰어다니며 오직 군민들의 지지와 애정을 믿고 일 하겠습니다.

아울러, 청양군민을 위한 도의원의 사명과 본분을 한 치의 흐트러짐 없이 수행하여 청양군의 희망을 만드는 진정한 지방자치를 실현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청양군민 여러분!

저 구기수는 알고 있습니다. 청양군이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왜 군민과 함께 해야 하는지, 고뇌와 고민속에 뜬 눈으로 밤을 여러 날 지새우며 지금까지 달려 왔으며, 앞으로도 청양 발전을 위하여 더 큰 일꾼으로 군민 여러분의 머슴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군민과 소통을 제일로 삼고 언제 어디서나 문턱이 없고 격의 없는 이웃처럼 오직 청양군민의 행복을 위해 뛰고 또 뛰겠습니다.

청양에는 3대 명약으로 알려진 구기자가 있습니다. 구기자는 우리 몸을 보호하고 건강하게 해줍니다. 청양의 구기자처럼 저 구기수는 충남도의원이 되어 우리 군민을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군민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