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철 충남교육감, 공약사업 ‘완성 중’
상태바
김지철 충남교육감, 공약사업 ‘완성 중’
  • 조성우
  • 승인 2022.03.23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6개 공약 대부분 완료… 98.8% 달성
▲ 충청남도교육청

[충청메시지] 김지철 충남교육감의 공약사업이 완료를 눈앞에 둔 것으로 나타났다.

56개 공약사업 중 이행을 완료한 사업은 54개이며 나머지 2개 사업도 정상 추진 중이며 올해 모두 마무리될 것으로 전망된다.

충남교육청은 공약 이행에 대한 이행 실태를 자체 점검한 결과 김지철 교육감의 56개 공약사업 중 54개의 공약을 마무리했고 전체적인 이행율에서도 98.8%의 이행율을 보이고 있어, 임기말 공약 완료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정책분야 별로는 ‘공교육을 강화하는 학교 혁신’ 분야 14개 사업 ‘더불어 살아가는 민주시민교육’ 11개 사업 ‘삶의 가치를 추구하는 진로교육’ 11개 사업‘학교자치를 지원하는 교육행정’ 6개 사업은 모두 100% 완료됐으며 ‘교육생태계를 복원하는 교육 공동체’ 14개 사업은 93.9% 달성 중이다.

이로써 5대 정책별 추진율은 모든 분야에서 목표치를 상회해 달려가고 있다.

윤여준 정책기획과장은 “공약사업은 도민과의 소중한 약속인 만큼 지속적인 점검을 통해 이행상황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올해는 임기 중 마지막 해인 만큼 공약의 완성과 마무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감 공약사업에 대한 세부 이행상황은 충남교육청 누리집 ‘공약과 이행’ 꼭지를 통해 도민들에게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