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작은도서관, 상반기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공주시 작은도서관, 상반기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 조성우
  • 승인 2022.03.22 2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인 이색 작가초대석 등 14개 프로그램

[충청메시지] 공주시가 상반기에 관내 작은도서관에서 시민 맞춤형 독서문화강좌를 운영하기 위해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강좌는 4월부터 6월까지 3개월간 총 5개 작은도서관에서 각 지역에 거주하는 유아부터 어르신까지 전 시민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먼저, 옥룡동 작은도서관에서는 성인을 대상으로 리본&플라워 공예, 어린이집 유아를 대상으로 그림책 쏙 미술 쏙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금학동 작은도서관에서는 초등 고학년을 대상으로 우리동네 환경지킴이와 독서동아리 활동을 위한 책몽夢치 프로그램과 초등 전학년 대상 비건 요리 강좌 푸른지구안내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관골행복 작은도서관에서는 어르신 대상 실버 보드게임, 초등 저학년 대상 꼼지락 책공작소를 실시한다.

새뜸행복 작은도서관에서는 신월돌봄센터 아동 대상 그림책 마음치료, 성인 대상 힐링공예 쉼표, 고전 같이 읽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공주예술전문 작은도서관에서는 한국예총공주지회와 연계해 지역 문화예술인이 참여하는 프로그램 2인 이색 작가초대석을 소설가 손영미와 길담서원 운영자 이재성을 초대해 운영한다.

아울러 2022년 작은도서관 도비 지원 사업인 성인 대상 목공예체험 프로그램과 일반 시민 대상 그림책 큐레이터 2급 양성과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