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색 빛깔 입힌 충남행복교육지구, 힘찬 도약
상태바
15색 빛깔 입힌 충남행복교육지구, 힘찬 도약
  • 조성우
  • 승인 2022.03.15 2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교육청, 마을교육공동체 정책 이해 위한 ‘교육과장 함께 배움자리’ 운영
▲ 15색 빛깔 입힌 충남행복교육지구, 힘찬 도약

[충청메시지] 충남교육청은 15일 공주 한국문화연수원에서 충남마을교육공동체 정책 이해를 위한 ‘교육과장 함께 배움자리’를 운영하고 지역별 특성을 반영한 행복교육지구 추진 방안을 집중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배움자리는 충남 마을교육공동체 정책 및 지원 계획 정책 추진을 위한 교육과장의 역할 중간지원 조직의 이해 마을학교 운영 사례를 나누고 행복교육지구 활성화 방안을 협의했다.

특히 올해는 지역별로 민·관·학이 동참하는 교육공론의 장을 활성화하고 행복교육지구 지원을 위한 시·군별 조례 제정을 확대하도록 추진한다.

또한, 충남형 온종일 돌봄을 좀 더 촘촘하게 확대 운영하고 마을 교육과정 관련 학습자료를 적시에 보급하는 등 충남마을교육공동체가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과 지자체가 지속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이병도 교육혁신과장은 “마을교육공동체 회복을 위해 민·관·학이 노력해온 결과, 처음 6개 시·군 참여로 출발해 올해 드디어 충남 15개 시·군 모두가 함께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교육지원청에서 사명감을 갖고 지자체, 학교, 마을교사와 적극적으로 소통해 각 지역별 특성에 맞는 정책이 추진될 수 있도록 더욱 힘을 실어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