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제7기 출범… 지속가능발전 역할 기대
상태바
공주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제7기 출범… 지속가능발전 역할 기대
  • 조성우
  • 승인 2022.03.07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정책 자문 등 민관협력 거버넌스 사업 주도
▲ 공주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제7기 출범… 지속가능발전 역할 기대

[충청메시지] 공주시의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정책 자문기구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공주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제7기 출범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을 이어간다.

7일 시에 따르면, 공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제13차 정기총회를 서면으로 대체, 사업계획안 등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의결사항은 2021년 감사보고 사업 결산보고 및 2022년 사업계획, 예산 심의, 운영규정 개정, 임원 연임 등 안건 7건으로 위원 50명의 찬성으로 가결하고 2년간 협의회 업무를 추진한다.

특히 올해 중점 사항으로 온실가스 감축 진단 컨설턴트 양성 저탄소녹색 생활 실천운동 전개 지속가능발전 시민교실 운영 기후변화 대응교육 찾아가는 에너지 교실 운영 등을 꼽았다.

한편 지난 제6기 장길수 상임회장이 연임, 계속해서 제7기 협의회를 이끌어가게 됐다.

김정섭 시장은 “그동안 지속 추진해왔던 기후변화대응 환경교육과 캠페인은 물론, 미세먼지 저감 대책 등 환경보전을 위한 적극적인 참여와 시민의식 개선을 위한 선도적 역할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공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지난 2009년 지방의제21 추진 전담기구인 푸른공주사랑 21로 출범한 뒤 2016년 ‘공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로 명칭을 변경했다.

공주시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정책자문과 환경보전을 위한 민관 협력 거버넌스 사업의 주도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