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연구정보원, 학교로 찾아가는 교육기부 진로코치 배움자리 운영
상태바
충남교육청연구정보원, 학교로 찾아가는 교육기부 진로코치 배움자리 운영
  • 조성우
  • 승인 2022.02.24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습과 삶이 균형 이룬 빛깔 있는 학생중심 교육과정 지원

[충청메시지] 충남교육청연구정보원은 ’학교로 찾아가는 교육기부 진로코치’ 사업‘을 운영해 진로코치가 초등학교로 직접 찾아가서 창의적 체험활동 시간에 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진로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이를 통해 중학교 진학을 앞둔 초등학생의 긍정적 자아개념 형성과 자존감 향상에 도움을 주고 다양한 직업 세계 탐색과 직업에 관한 관심을 높이고 있으며 올해는 3월부터 11월까지 도내 300여 개의 초등학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충남교육청연구정보원은 24일 학교로 찾아가는 교육기부 진로코치 41명을 대상으로 진로수업 전문성 신장을 위한 진로코치 배움자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배움자리는 ‘가장 쉽고 효과적인 1:1 진로코칭’ 연수과정을 이수하고 진로교육에 전문성 높은 기존 진로코치 36명과 작년 12월에 신규 모집한 5명을 포함해 총 41명을 대상으로 초등학교 진로교육 발달단계에 맞는 표준수업안을 수정·보완해 참된 자긍심 갖기 꿈이 열리는 나무 미래 직업세계의 변화 등에 관한 수업 방법 미래교육의 방향에 대한 강의 질의응답 순으로 연수를 진행했다.

이상길 진로진학부장은 "학교에서 학습과 삶이 균형을 이루고 학생 한 명 한 명이 다양한 빛깔을 띨 수 있도록‘교육기부 진로코치’가 등대지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진로코치분들의 수업 전문성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학생들이 실질적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