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갈등조정지원단 위촉식 및 연수 실시
상태바
충남교육청, 갈등조정지원단 위촉식 및 연수 실시
  • 조성우
  • 승인 2022.02.22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계회복·치유에 중점 둔 학생 중심의 학교폭력 대응체계 강화
▲ 충청남도교육청

[충청메시지] 충남교육청에서는 학교폭력에 대한 공정하고 교육적인 대응을 강화하기 위해 초4~고3 학생 대상 연 2회 학교폭력 온라인 실태조사 및 후속 처리 ‘어울림톡’ 어울림톡: 충남교육청의 학교폭력 예방 및 사안처리 온라인종합지원시스템 을 활용한 단위학교 법률·행정적 지원 교육과정 연계 학교폭력 예방 어울림 프로그램 운영 Wee센터 연계 학생 심리지원단 운영 2인 1조로 학교폭력 관련자들의 갈등조정 지원 등을 실시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교육청은 22일 2022년도 갈등조정지원단 위촉식 및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충남 도내 지역별 추천을 받아 법률·상담·갈등관리 등의 각 분야 전문가 20명으로 구성된 갈등조정지원단은 학교폭력 사안 발생 시 학생 및 학부모 간의 갈등·분쟁 상황에 대한 화해 지원 신체·정신적·물질적 피해 비용에 대한 상담 및 법률 자문 학생 간 관계회복 및 치유를 위한 상담 및 프로그램을 제공하게 되며 지원을 원하는 학교는 피·가해 관련자 모두의 동의를 받아 학교폭력 사안처리 시스템 ‘어울림톡’을 통해 갈등조정 지원을 신청할 수 있다.

위촉식에 이어 열린 연수에서는 지난해 지원단 위원인 정미란 위원이 강사로 나서 갈등조정의 실제 사례를 안내하고 효과적인 갈등 조정 활동을 공유하며 지원단으로서 필요한 역량을 함양하도록 했다.

김지철 교육감은 “갈등조정지원단은 학교폭력 관련자들의 평화적인 갈등 조정을 통한 관계 회복에 중점을 둔다”며 “앞으로도 일선 학교의 학교폭력에 대한 교육적 해결역량 강화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