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2022년 민주학교 업무담당자 배움자리 개최
상태바
충남교육청, 2022년 민주학교 업무담당자 배움자리 개최
  • 조성우
  • 승인 2022.02.14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혼자?, 아니, 같이’함께 만들어가는 민주학교 비전 세우기 지원
▲ 충청남도교육청

[충청메시지] 충남교육청에서는 도내 28교를 ‘민주학교’로 선정하고 교당 1만천원을 지원해 학생 민주시민교육 내실화 구성원의 참여와 협력을 기반으로 하는 민주적인 학교문화 조성 학생·학부모 자치회와 교직원회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

이와 관련해 교육청은 14일 ‘2022학년도 민주학교 업무담당자 배움자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배움자리는 2022년 민주학교 운영 방향 안내 민주학교 비전 세우기 2021년 민주학교 운영 사례 나눔 등 강의와 실습 순으로 진행됐으며 이 자리에서 교육청은 민주학교 상반기·성장기 배움자리, 평가회 운영 학교 민주시민교육 교과연계 교수·학습 자료 보급 학교로 찾아가는 맞춤형 민주학교 운영 자문상담 민주시민교육 네트워크를 구축 등 내실있는 민주학교 운영을 위해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2022년 민주학교 업무를 처음 맡은 한 교사는 “민주학교에 대한 경험이 부족해 운영상 어려움이 많을 것으로 생각했는데, 모둠별 심도 있는 토론과 사례공유을 통해 운영 방향을 구상할 수 있었다”며 기대감을 표했다.

김지철 교육감은 “교육공동체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한 소통과 공감의 경험은 학생들이 바람직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며 “앞으로도 앎과 삶이 일치하는 민주시민교육을 확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