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플’에서 소통하고 봉사활동 해요
상태바
‘청플’에서 소통하고 봉사활동 해요
  • 조성우
  • 승인 2022.02.11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청소년진흥원, 온라인 청소년 소통 플랫폼 ‘청PLAY’ 앱 개발
▲ ‘청플’에서 소통하고 봉사활동 해요

[충청메시지] 충남도 청소년진흥원은 청소년들이 온라인에서 소통할 수 있는 플랫폼인 ‘청Play’ 앱을 개발했다고 11일 밝혔다.

청플은 청소년활동 청소년참여 청소년봉사 세 가지 카테고리로 청소년 관련 정보를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앱이다.

이 앱을 활용하면 쉽고 간편하게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숏폼영상을 공유할 수 있고 도내 청소년친화시설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다.

청소년들이 지역 사회에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거나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며 실시간 GPS 기능을 활용한 자기 주도적 비대면 봉사활동 기능도 갖췄다.

청플은 2020년 열린 도 청소년 정책 제안 대회에서 우수상에 선정된 서산문화복지센터 청소년동아리 ‘B.C.C’의 아이디어에서 출발했다.

이후 B.C.C의 아이디어가 지난해 도민 참여예산제 공모에 선정되면서 약 1년간의 개발 기간을 거쳐 이번에 공개했다.

도 청소년진흥원은 청플 정식 운영과 함께 가입 이벤트 등을 진행하고 있다.

최현아 센터장은 “청플 앱이 청소년들에게 자기 주도적 활동 참여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비대면 놀이터가 되길 희망한다”며 “앱을 통해 환경보호 활동, 지역사회 네트워크 이해 등으로 사회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넓은 사고방식을 갖추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