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 경영방침 선포식 개최
상태바
충남교육청,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 경영방침 선포식 개최
  • 조성우
  • 승인 2022.02.07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명존중’을 충남교육 경영의 최우선 가치로 선포
▲ 충남교육청,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 경영방침 선포식 개최

[충청메시지] 충남교육청은 지난 1월 27일부터 시행되고 있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충실히 대비하기 위해 2022. 3. 1.자 교육청 내 전담 조직인 중대재해 예방센터 구성·운영 전문기관 위탁 안전보건상 유해·위험요인 반기별 1회 이상 점검·조치 산업안전보건위원회를 구성해 반기별 종사자 의견 청취 산업재해 예방 중심의 산업안전·보건 법정 교육 내실화 등을 추진한다.

이와 관련해 중대재해 예방 중요성 인식 공유와 생명존중 경영철학 실천 의지 표명을 위해 7일 오전 교육청 대강당에서 안전·보건 경영방침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선포식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청내 교직원 대표 80여명이 참석해 업무종사자의 자유로운 참여를 통해 작성된 안전·보건 경영방침을 낭독했다.

구체적으로 방침에는 안전보건을 경영의 핵심가치로 정하고 교육현장에 전파 안전·보건 관련 법규 준수 안전수칙과 절차 실천 유해·위험요인의 사전 제거 안전을 위한 소통과 협력의 5대 실행전략을 담았다.

이외에도 교육청은 교육감을 경영책암자, 부교육감을 안전보건관리책임자, 국장을 총괄안전보건감독자, 부서별 과장을 안전보건감독자로 임명해 운영해 중대재해를 효율적으로 예방·관리할 예정이다.

김지철 교육감은 “충남교육의 생명존중 경영 가치를 반영한 맞춤형 안전·보건 경영방침이 마련됐다”고 평하며 “안전·보건 경영방침의 전략적 실행으로 안전이 더욱더 학교 문화에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교육가족 모두가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