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철 충남교육감, 오미크론 대응 및 학교교육 지속성 유지 담화문 발표
상태바
김지철 충남교육감, 오미크론 대응 및 학교교육 지속성 유지 담화문 발표
  • 조성우
  • 승인 2022.01.27 1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학기 준비와 정상등교 위해 교육공동체와 도민께 지혜 모아 달라 당부
김지철 충남교육감

[충청메시지] 충남교육청 김지철 교육감은 27일 담화문 발표를 통해 “오미크론 변이로 인해 세계적으로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기하급수적으로 늘고 있으며 우리나라도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유행이 전국화하면서 방역당국이 오미크론 우세종화 ‘사전경고’를 심각하게 안내하고 있다”며 정상적인 새 학기 등교를 위해 교육공동체와 도민께 교육적 역량과 지혜를 모아 달라고 당부했다.

김교육감은 담화문에서 겨울방학 중에도 충남의 학생과 교직원 확진자가 소규모이지만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가정에서 가족 간 전파가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다고 우려하고 그동안 학교와 교육공동체가 철저한 방역 수칙 준수, 교육활동 중 거리두기 준수, 백신접종 추진 등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학교 공간을 감염병 확산 위험으로부터 안전하게 유지할 수 있었다고 강조했다.

또한, ‘오미크론 변이 유입 9주 만에 하루 신규 확진자 발생률이 만명이 넘는 초유의 사태에 직면하고 있다.

‘멈추지 않으면 얼마나 천천히 가는지는 문제가 되지 않는다’는 말처럼 감염병 확산으로 인해 더 이상 학교 교육이 멈추는 난관이 또다시 발생해서는 안 될 것’이라며 교육공동체와 도민들과 함께 실천적 지혜를 모아 3월 새 학기 정상등교를 변함없이 실현해가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