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융합교육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충남교육청-순천향대학교 업무 협약 체결
상태바
인공지능 융합교육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충남교육청-순천향대학교 업무 협약 체결
  • 조성우
  • 승인 2022.01.12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원의 미래역량 강화로 인공지능교육이 가장 강한 충남교육 실현

[충청메시지] 미래역량을 기르는 창의·융합교육의 활성화를 위해 충남교육청에서는 교과 융합형 미래교육과정의 운영을 지원하고 교사와 학생의 관련 연수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충남교육청은 순천향대학교와‘AI융합교육 전문인력 양성 석사과정 개설 및 운영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11일 오후 2시에 순천향대학교에서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김지철 교육감을 비롯한 교육청 업무담당자와 순천향대학교 김승우 총장, 김재필 교학부총장, 박두순 일반대학원장 등 업무담당자가 참석했다.

교육청과 순천향대학교는 이날 업무협약을 통해 ‘AI융합교육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석사과정 운영 및 지원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구체적인 사업내용은 인공지능 융합교육에 적합한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상호협동 교육체계 확립 인공지능 융합교육 석사과정 설치 및 운영과 관련한 업무협력 기타 석사과정 운영을 위한 양 기관의 정보교류 및 업무협력 등이다.

김지철 교육감은 “교원의 역량 강화 지원은 미래교육 추진에 있어 중요한 부분이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충남미래교육 2030을 지역사회와 함께 만들어 나가고 ‘인공지능이 강한 충남교육’을 이루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