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쉽게 따라하는 작은학교 공동교육과정’ 도움자료 보급
상태바
충남교육청‘쉽게 따라하는 작은학교 공동교육과정’ 도움자료 보급
  • 조성우
  • 승인 2021.12.20 2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충남교육청‘쉽게 따라하는 작은학교 공동교육과정’ 도움자료 보급

[충청메시지] 충남교육청은 작은학교의 장점은 살리면서 다른 학교와 협력해 다양한 교육활동을 실천할 수 있는 작은학교 간 공동교육과정 도움자료인 ‘쉽게 따라하는 작은학교 공동교육과정’을 보급해 2022학년도 교육과정 편성에 반영될 수 있도록 했다.

도움자료는 충남 작은학교 교육과정 지원 사업으로 학교 간 특색과 강점있는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서 공동성장과 지속적인 발전을 이루기 위한 사업의 일환이다.

통계청의 자료에 따르면 2020년 우리나라의 합계출생율이 0.84명을 기록했고 충남 지역의 경우에도 인구 감소에 따른 작은학교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작은 학교에서는 가족 같은 학교 분위기 속에서 개별 학생들이 선생님의 따뜻한 관심과 사랑을 받고 생활하지만 체육활동, 문화예술·체험 교육 등에서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있다.

이번 전국 최초로 발간하는‘쉽게 따라하는 작은학교 공동교육과정’자료는 작은학교 공동교육과정이 무엇인지 살펴보고 공동교육과정을 준비하는 방법 다양한 교과 교육과정 운영의 예시 공동교육과정을 돌아보며 평가하는 과정 공동교육과정에 필요한 각종 서식과 질의응답을 제공해 공동교육과정이 선생님들의 업무 부담으로 다가가지 않도록 구성됐다.

김지철 교육감은 “도움자료를 통해 선생님들은 작은학교 간 공동교육과정을 실천하며 학생들에게 다양한 경험과 사고의 기회를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쉽게 따라하는 작은학교 공동교육과정 도움자료가 학생들이 행복하고 신바람 나는 학교생활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