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계룡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지원단의 힐링 문화체험 연수
상태바
논산계룡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지원단의 힐링 문화체험 연수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1.12.16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꽃과 나무로 채우는 감성체험 속으로

논산계룡교육지원청(교육장 이진구) 학교지원센터는 14일, 15일 인원을 이틀에 나눠 학교지원센터 지원단을 대상으로 목공체험과 원예체험 연수를 실시했다.

연수에는 학교지원센터 지원 7개 실무팀 중 활동 횟수가 많은 3개팀인 학교도서관 정리 지원팀, 과학실험실 정리 지원팀, 무인항공촬영 지원팀에서 총 27명이 참가했다.

학교지원센터는 ‘선생님을 아이들 곁으로! 학교지원센터가 함께합니다.’란 구호 아래 학교현장을 지원하기 위해 위원회 1개와 지원팀 7개를 운영 중이며, 이번 연수에 참여하는 지원단은 월 2회 이상 현장을 찾아가 교무행정업무 경감과 학교업무 최적화을 위해 애써왔다.

이번 연수는 한 해 동안 학교현장을 업무 경감을 위해 일한 학교지원센터 지원 실무팀의 노고를 치하하고 힐링을 위해 마련됐다.

목공체험으로 논산계룡교육지원청 놀뫼체험학습센터의‘플레이팅 나무 도마 만들기’프로그램을 진행해 현장 지원 역량을 기르고 센터 홍보도 할 수 있었다.

이튿날 실시한 원예체험은 계룡 시내에 있는 원예 실습이 가능한 업체를 방문해 바구니 화분에 화초를 심고 다양한 장식으로 화분을 꾸미는 멋진 화분바구니를 만드는 시간을 가졌다.

연수에 참가한 구자곡초 유병천 교감은 “학교현장의 어려움을 해결해 주기 위해 동분서주하다가 지원단들을 위한 시간을 가져 위로와 격려가 되었고 그간 학교를 방문해 업무를 지원한 시간이 다시금 보람되게 느껴졌다”며 “이런 계기를 마련해 준 논산계룡교육지원청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