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학교예술교육 공모전 우수수업·우수학교 부문 수상”
상태바
“2021 학교예술교육 공모전 우수수업·우수학교 부문 수상”
  • 조성우
  • 승인 2021.12.07 1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학교예술교육의 우수성 입증받아
▲ “2021 학교예술교육 공모전 우수수업·우수학교 부문 수상”

[충청메시지] 충남교육청은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한 2021학년도 학교예술교육 공모전 우수수업 부문에서 내산초 이지혜 교사와 성덕초 박용주 교사가 최우수상을 우수학교 부문에서 천안서여자중과 삽교중이 우수상을 수상 했다고 밝혔다.

학교예술교육 공모전은 매년 학교예술교육 우수학교 사례를 발굴·보급함으로써 학교 내 예술교육 확산 분위기를 조성하고 우수수업 사례를 발굴해 교사의 수업 전문성 제고에 기여하고자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마련하는 전국단위 공모전 행사이다.

우수수업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이지혜 교사는 ‘JUMP 융합적 배움으로 음악적 배움 능력 신장’을 주제로 4학년 학생들과의 음악수업 사례를 발표 했고 박용주교사는 ‘4E 예술 프로젝트로 세계와 가까워지는 우리 사이’를 주제로 예술과 세계시민 주제를 융합한 수업사례를 발표 했다.

우수학교 부문에서 수상한 천안서여자중학교는 ‘예술 ON. 감성 ON. 행복 ON. 온누리 예술행복학교’라는 주제로 학교예술교육 지원 사업을 효율적으로 추진해 다른 학교의 모범이 됐다.

삽교중학교는 ‘사랑·배움·나눔으로 '예술꽃' 피우는 행복한 학교’를 주제로 학교교육과정 속에서 예술교육의 내실화를 기한 것이 우수하게 평가 받았다.

김지철 교육감은 “앞으로 학생이 행복한 충남교육을 위해 학교예술교육을 한층 더 강화하고 공모전 우수사례를 널리 보급해 예술교육의 질을 높이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며 즐겁게 활동할 수 있는 체험중심의 예술교육을 위해 학교단위 예술동아리와 학생오케스트라 운영, 전통악기 연주, 연극 뮤지컬 동아리, 영화창작과 풍물 동아리 운영 등 다양한 예술교육 활동을 적극 펼쳐나갈 방침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