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현 부여군수, 광복회 민족정기상 수상
상태바
박정현 부여군수, 광복회 민족정기상 수상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1.11.24 1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원웅 광복회장 부여군 방문, 규암면 합송2리 애국지사 마을 표지석 제막식 참석

광복회(회장 김원웅)는 지난 23일 독립유공자 예우 및 보훈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추진한 공로를 인정하여 박정현 부여군수에게 민족정기상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광복회는 △2019년부터 전국 최초로 추진한 애국지사 마을표지석 설치 △역사 속 숨은 독립운동가 발굴 △애국지사 임병직 박사 기념관 건립(2022년 준공 예정) △애국지사 추모각 건립(2022년 준공 예정) △홍주의병 지티봉기 기념비 건립 △보훈명예수당 인상 등의 다양한 보훈문화 확산 정책을 추진한 공로를 인정하여 박정현 군수에게 민족정기상을 수여했다.

광복회 ‘민족정기상’은 독립정신을 기리고, 독립유공자 지원을 강화하여 자라나는 세대의 애국심을 높이는 데 기여하는 등 민족정기 선양에 앞장서는 지자체장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김원웅 광복회장은 지난 4월 부여군에서 4・19혁명 기념일을 맞아 특별강연과 시상을 하고자 하였으나, 코로나19 대규모 확산으로 취소되었고, 이달 23일 부여군청을 방문하여 수여하였다.

김 회장은 규암면 합송2리 이창호, 김형제 애국지사의 마을표지석 제막식에 참석하여 “부여군은 전국 256개 지자체 중에서 독립운동 정신을 되살리고 애국지사의 유지를 받들어 민족정기를 바로 세우는 가장 모범이 되는 곳으로 광복회에서 가장 큰 상을 수여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이렇게 뜻깊고 큰 행사에 참석하게 되어 영광이다”라고 말했다.

박정현 군수는 "'민족정기상'은 독립정신을 기리고 독립유공자 지원을 강화해 자라나는 세대의 애국심을 높이는데 앞장서는 지자체장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전국에서 세 번째, 충남에서 첫 번째 상"이라며 "2019년부터 전국 최초로 추진한 애국지사마을 표지석 설치 사업(현재 20개 마을 32명)과 역사 속 숨은 독립운동가 163명을 발굴하고 서훈 신청을 한 점 등 독립유공자 예우 및 보훈문화 확산 정책을 추진한 것을 높게 평가해주신 것 같다"고 밝혔다.

이어 "시대와 사람에 따라 가치관은 바뀔 수 있지만 나라를 위해 헌신하신 분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은 아무리 세월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큰 가치"라며 "김원웅 광복회장님과 강태평 광복회 인천광역시 지부장님께서 부여군을 방문해 주시고 함께 축하해 주셔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