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주민자치 교육을 통한 주민자치회 전환 노력에 앞장서
상태바
계룡시, 주민자치 교육을 통한 주민자치회 전환 노력에 앞장서
  • 오병효
  • 승인 2021.11.24 0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해 총 7회 주민자치 교육으로 주민자치 의식 변화 및 관심도 향상

계룡시(시장 최홍묵)는 지난 23일 2021년도를 마무리 하는 주민자치교육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2021년 한 해 동안 총 7회에 걸쳐 주민자치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이날은 마지막 교육으로 일반 시민과 22일 선정된 제7기 엄사면 주민자치위원을 대상으로 주민자치의 현 정책과 동향 및 민관협치를 통한 마을 만들기에 대해 심도 있는 교육을 추진하였다.

이날 교육은 안산시 우리동네 연구소 ‘퍼즐’ 협동조합에 이사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안산시 일동 주민자치회장 오병철 강사를 초빙해 2시간 동안 진행되었으며, 2021년 주민자치 박람회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현장에서 직접 뛰며 경험한 사례들을 나누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시민은 “교육을 통해서 한 사람의 의지와 노력이 내가 사는 마을을 변화시키고 발전시킬 수 있다는 큰 감명을 받았다”며, “주민자치에 대해 막연하게만 생각했는데 오늘 교육을 통해 주민자치의 개념 및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알게 되어 매우 의미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매년 추진하고 있는 주민자치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주민자치에 대한 관심도 제고 및 두마면과 신도안면이 주민자치회로 전환하는데 큰 밑바탕이 되었다”고 전하며 “2022년도 교육 또한 알차게 준비하여 계룡시 전체가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주민자치회로 전환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