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직업계고 교사 디지털 소양 시대를 선도하는 능력 함양
상태바
충남 직업계고 교사 디지털 소양 시대를 선도하는 능력 함양
  • 조성우
  • 승인 2021.11.15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도비 국제 공인자격증 44명 취득
▲ 충남 직업계고 교사 디지털 소양 시대를 선도하는 능력 함양

[충청메시지] 충남교육청은 인공지능 시대에 필요한 디지털 소양 함양을 위해 지난 13일 직업계고 교사 44명이 어도비 국제공인자격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자격증 취득 교사들은 개별 사전학습과 충남교육청에서 기획한 포토샵과 프리미어 각 오후 3시간 과정의 맞춤형 평가 연수를 통해 디지털 제작 역량을 강화 했으며 연수 과정 이수 후 현장에서 바로 온라인 어도비 국제공인자격 시험에 응시해 응시 교사 전원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었다.

4차산업시대로 촉발된 디지털 소양시대에서 디지털 자료의 제작과 활용 능력은 교사들이 갖추어야 할 중요한 역량 중의 하나인데 이번 자격증 취득과정을 통해 교사들은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수업에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그래픽과 동영상을 쉽고 빠르게 제작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자격증 취득과정에 참여한 공주생명과학고 나금주 교사는 “학교협동조합을 준비하면서 학생 창업동아리 상품디자인 개발과 제품홍보를 위한 동영상 제작 등 교육활동에 쉽게 적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연수였다”고 말했다.

자격증을 전달한 김준태 미래인재과장은 “다른 학교에서도 마찬가지 겠지만 특히 지업계고에서는 교사 역량이 곧 학생 역량으로 이어지는 바, 이번 자격증 취득과정 연수가 시대가 요구하는 학생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로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