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새마을지회,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김장 담가주기’ 행사 열어
상태바
계룡시 새마을지회,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김장 담가주기’ 행사 열어
  • 오병효
  • 승인 2021.11.12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마을회원 등 70여명 참여, 120가정에 김장김치 전달 예정

[충청메시지] 새마을운동 계룡시지회는 지난 11일부터 12일까지 계룡시청 주차장에서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김장 담가주기’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에는 새마을 회원, 계룡시청 소속 펜싱선수 등 70여명이 참여해 추운 날씨에도 힘든 내색 없이 김치를 담그며 나눔에 담긴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특히 이날 김장에 사용된 배추는 두마면과 엄사면 휴경지에서 지난 8월부터 새마을 회원들이 직접 경작해 수확한 배추로 새마을회원들의 정성과 따뜻한 마음을 가득 담아 김치를 담갔다고 지회는 전했다.

지회에 따르면 작년에 이어 올해도 관내 소재한 식품업체인 ㈜훼미리 푸드에서 양념 및 필요 물품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왔으며 논산계룡농협, 놀뫼새마을금고 대실지점, 소이미푸드에서도 정성을 보내온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시청 소속 펜싱선수들이 김장행사에 직접 참여해 도움의 손길을 더한 것으로 알려져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

정성스럽게 담근 1500여 포기의 김장김치는 관내 장애인,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정 등과 마을 경로당에 전달해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이 마음만은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작은 힘을 보탤 예정이다.

이상표 지회장은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새마을 회원들이 직접 경작한 배추로 김장김치를 담가 그 의미가 더욱 크다고 생각한다”며 “겨울의 초입에서 새마을 회원과 봉사자들의 정성이 담긴 김치가 이웃 여러분에게 작은 힘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