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정보원, 남부지역 학부모 진로진학 공부방 운영
상태바
연구정보원, 남부지역 학부모 진로진학 공부방 운영
  • 조성우
  • 승인 2021.11.10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부모 진로진학 역량을 강화해 자녀와 소통하기
▲ 연구정보원, 남부지역 학부모 진로진학 공부방 운영

[충청메시지] 충남교육청연구정보원은 고등학생 1,2학년 자녀를 둔 공주, 부여, 금산, 논산, 계룡지역 학부모 40명을 학교에서 추천받아 지난 1일부터 3주에 걸쳐 월요일 저녁에 3시간씩 남부지역 학부모 진로진학 공부방을 운영하고 있다.

‘ 학부모 진로진학 공부방’은 진로진학에 관한 답답함을 해소하고 자녀와 소통을 통해 진로설계에 도움을 주는 학부모 진로진학 역량을 길러 줄 목적의 심화과정으로 서산, 내포, 보령에 이어 남부지역이 네 번째다.

진로진학에 관한 다양한 주제의 특강 대입전형의 이해 진학지도 사례 학교생활기록부 톺아보기 지혜로운 학교생활 수학 학습법 국어 학습법 순서로 운영하며 전문성이 높은 충남진학교육지원단 교사를 강사로 위촉하는 등 만전을 기했다.

3회차 마지막 시간에는 연수 내용을 바탕으로 궁금한 점을 묻고 답하는 진로진학 토크쇼까지 알차게 마련해 학부모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뿐만 아니라 연구정보원은 학부모 진로진학 역량강화 위해 ‘학교로 찾아가는 교육공동체 진로진학소통마당’과 ‘주제별 대입설명회’를 운영하고 있으며 언제든지 ‘충남교육청 진로진학상담센터’를 방문해 1:1 개인 맞춤형 진로진학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이상길 진로진학부장은 “학부모 진로진학 공부방을 통해 학부모가 진로교육의 한 주체로 대입과 미래사회에 필요한 역량을 이해하고 자녀의 꿈과 진로를 지지하고 응원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