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시덕 공주시장, 현장순회 읍면동장 회의 개최
상태바
오시덕 공주시장, 현장순회 읍면동장 회의 개최
  • 충청메시지
  • 승인 2017.02.22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읍·면·동장에게 당면 현안사항의 적극적 추진 당부

공주시 오시덕시장은 읍·면·동을 순회 방문하여 만남을 통한 친화력 있는 직장 분위기 조성과 현장 행정으로 시정방침을 공유하고자 현장을 순회하며 읍면동장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 공주시 의당면사무소

시는 지난 20일 의당면사무소에서 오시덕 시장을 비롯한 간부공무원, 16개 읍·면·동장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정현안 추진방안 논의를 위한 읍·면·동장회의를 개최했다.

▲ 시청 간부공무원 및 읍·면·동장 참석(의당면)

이날 회의에서는 각 부서의 현안사항을 읍·면·동에 전달하고 읍·면·동 주요 업무추진사항을 보고하는 한편, 읍·면·동 주요 민원사항과 올해 계획된 주요시책의 추진 사항 등을 공유했다.

▲ 오시덕 공주시장

특히, 오시덕 시장은 ▲가축전염병에 대한 방역철저 및 축산농가 격려 ▲영농철 농업지원사업의 차질없는 수행 ▲2018올해의 관광도시 선정 홍보 ▲ 꽃동네 새고을 가꾸기 적극추진 ▲보건소 이전에 따른 홍보 및 주민불편 최소화 ▲시민과의 대화 시 건의사항의 적극적 검토 및 추경예산 반영 ▲ 산불예방활동 및 해빙기 안전예찰활동 강화 등 중요 현안들을 읍면동에서 적극적으로 추진토록 지시했다.

아울러, 연초 현안업무 추진과 지속되는 방역업무로 노고가 많은 읍·면·동 직원들을 격려하고 읍면동 직원들이 갖춰야 할 자세로 ▲친절, 성실, 봉사 ▲직원화합과 시책 알리기 ▲자기계발 노력 등을 당부하기도 했다.

한편, 시는 앞으로 매월 읍·면·동을 순회하는 읍면동장회의를 개최, 시정현안과 지역별 주요사업을 공유하고 발전적 추진방안을 논의해 나갈 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