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섭 공주시장, “방역과 경제 활성화 함께 추진”
상태바
김정섭 공주시장, “방역과 경제 활성화 함께 추진”
  • 조성우
  • 승인 2021.09.28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페이 활성화, 배달앱 보급 증대, 자영업 지원 등 새 시책 개발 당부
▲ 김정섭 공주시장, “방역과 경제 활성화 함께 추진”

[충청메시지] 김정섭 공주시장이 코로나19 상황이 지역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큰 만큼 철저한 방역관리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김 시장은 지난 27일 시청 대백제실에서 열린 10월중 업무계획보고회에서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시정은 가장 최고 수준의 방역 태세를 유지해야 할 뿐만 아니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전방위적 노력도 병행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방역’과 ‘경제’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 시는 우선 전 시민을 대상으로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위축된 지역경제를 살리는 동시에 지원금을 받지 못하는 이들의 소외감이나 상실감을 해소하기 위한 결단으로 약 1만여명에게 1인당 25만원의 국민지원금 총 26억원을 지역화폐로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지역경제 선순환을 이끌고 있는 공주페이에 공공 배달앱을 탑재해 자영업 특히 요식업에 도움을 주고 있는데 앞으로도 코로나 국면에서 골목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다양한 특수시책 개발에 힘써 달라고 주문했다.

이와 함께 그동안 심혈을 기울여온 송선·동현지구 신도시 개발사업을 비롯해 동현지구 스마트 창조도시 조성사업, 원도심 도시재생 뉴딜사업 등이 시의 재도약을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4/4분기에도 흔들림 없는 시정을 펼쳐달라고 당부했다.

계속해서 김 시장은 코로나19와 관련해 백신 접종을 독려, 접종률을 최대한 끌어올리는 한편 외국인 근로자나 다중이용시설·업소, 종교시설, 심야 시민공원지역 등에 방역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행정력을 집중해 달라고 강조했다.

김 시장은 “이제 10월의 시작이자 4/4분기를 앞두고 새로운 각오를 다져야 하는 시점”이라며 “철저한 방역을 바탕으로 지역경제 회복을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가자”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