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시덕 공주시장, 신년 출입기자 간담회 열어
상태바
오시덕 공주시장, 신년 출입기자 간담회 열어
  • 충청메시지 조성우 기자
  • 승인 2018.02.07 1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고창신(法古創新)을 시정화두로 민선6기 마무리에 중점

시정의 연속성 유지...시민행복 증진과 미래 발전 기반 확충에 전념

 

오시덕 공주시장이 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신년 출입기자 간담회를 열고 2018년 새해 시정 운영 방향을 제시했다.

오시덕 공주시장

오 시장은 “지난 한 해 시정에 보내주신 관심과 성원들이 공주를 변화시키고 성과를 높이는데 큰 힘이 됐다”며, “54개 분야 우수기관 선정 및 82개 사업 1136억원이 공모에 선정되는 등 그동안 시의 노력이 객관적으로 인정받은 한 해였다”고 밝혔다.

특히, △대한민국 대표관광도시로의 기틀 마련 △예산 7천억원 돌파 및 채무 128억원 전액 상환 △ 적극 행정을 통한 지역현안 해결 및 도시환경 대폭 개선 △민간호텔 건립 추진 등 미래 발전을 위한 사업기틀 마련 등을 큰 성과로 꼽았다.

이어, 올해는 ‘옛 것을 토대로 새로운 것을 만들어 간다’는 의미의 법고창신(法古創新)을 시정화두로 정하고 민선 6기 성과를 바탕으로 미래 100년의 발전 기틀을 다져 시민의 행복이 더욱 높아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우선 현재 추진하고 있는 주요 사업들을 조속히 완료하고, 금년 예산이 반영된 사업들은 빠른 시일 내에 착공해 시정의 연속성이 보장될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남공주산업단지 등 산업용지 확충, 산성시장 선도시장 육성사업 등을 통해 지역의 성장기반을 확충하는 한편, 석장리 구석기 축제 업그레이드, 산림휴양마을 사계절 썰매장 조성, 백제오감체험관 건립, 마곡사 세계유산 등재 추진 등 관광도시로서의 경쟁력을 높여나가는 것은 물론,

평생학습 및 장학사업 확대, 특성화 교육 및 시설 확충 등을 통한 교육기반을 확대 구축하고, 산모·신생아 건강지원, 복지서비스 강화, 보훈대상자 자긍심 고취, 일자리 확대 등 수준높은 복지실현을 위한 복지시책도 확대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공주세무서 ~ 사대부고 구간

이와 더불어, 사대부고~공주시청 간 도로 확장을 비롯한 도시계획도로 지속 확충, 옥룡동 버드나무골과 대추골 정비, 제민천 상류 친환경 하천 조성, 백제왕도 유적복원, 보령선 조기 착공 기반 마련, 제2금강교 및 민간호텔 건설 추진, 월송지구 도시조성 가속화, KTX 공주역 활성화 등 미래발전을 위한 기틀도 튼튼히 다져가겠다고 강조했다.

오시덕 공주시장

오 시장은 “지난 연두순방 시 시민들께서 건의하신 사업들을 적극 반영해 시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작지만 세심한 부분까지도 꼼꼼히 챙겨나갈 것”이라며, “살기좋은 공주, 품격높은 공주를 만들어 시민이 행복한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