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의회 부의장 박기영 의원, 공주시장 출마 선언
상태바
공주시의회 부의장 박기영 의원, 공주시장 출마 선언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1.09.14 2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시장에 출마합니다!

공주시의회 박기영 부의장이 공주시장에 출마한다고 선언했다.

공주시의회 박기영 부의장
공주시의회 박기영 부의장

박 부의장은 언론에 "공주시장에 출마합니다."라는 제하의 글을 통해 "새로운 도전에 대한 희망, 미래에 대한 기대와 불안이 교차하던 그 시간이 흘러 이제 더 큰 바다로 나아가기 위해 중대한 결심을 하게 됐다."면서 "선배님들이 그토록 강조했던 조국을 위한 봉사와 공주시민을 더 따뜻하게 받들고 섬기기 위해 공주시장 출마를 선언한다"며 공주시장 출마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박 부의장은 "지난날을 회상해 보건대 시장 출마에 필요한 모든 조건을 다 갖췄다고 자부한다"며 "사업에 뛰어들어 동종업계에서 두루 회자될 만큼 훌륭하게 일궈낸 게 첫 번째 증거입니다. 경영과 기획의 중요성도 깨달았고 CEO로서의 능력을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또한 "정치인으로서 갖춰야 할 기본 소양을 위해 배우는 일에도 매진하여 공주대학교 경영·행정대학원에서 행정학 석사학위를 취득했다."며 "시민여러분께서 3선으로 키워주신 과분한 사랑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그 은혜에 보답코자 쌈지주차장 개념 도입을 처음으로 제안하였고 옥룡동 대추골 도시계획도로 개설사업(사업비 60억), 금학동 생태공원 진입로 개설, 남부우회도로(시엇골-우금티간) 개설, 책공방 아트센터 유치 등 굵직한 정책제안을 현실화했다."며 의정활동 성과를 소개했다.

그 결과 "선출직의원으로서는 최고의 영예인 매니페스토운동 실천본부에서 수여하는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을 3회 수상하는 영광을 얻었으며 또 전국지역신문협의회 의정대상, 코리아헤럴드미디어 대한민국 미래경영대상, 미래창조경영대상, 법무부장관표창,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장(대통령)표창 등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박 부의장은 "지난 30여 년간 쌓은 경영 노하우와 사회 각 직능 단체장으로서의 성과, 3선 의정활동의 노하우를 이제 공주시 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쏟아 부어 시민이 행복하고 잘 사는 도시, 청년이 꿈을 실현하기 위해 마음껏 도전하는 도시, 역사·문화·관광·교육의 본보기가 되는 도시, 인구부족 걱정을 하지 않는 도시, 시민들이 걱정 없이 잘 먹고 잘사는 그런 공주시를 만들고자 한다"며 자신의 정견을 소개했다.

다음은 박기영 부의장의 공주시장 출사표이다.

공주시장에 출마합니다.

 

꿈을 향해 나아가는 사람은 언젠가 그 꿈을 꼭 이룬다고 했습니다.

새로운 도전에 대한 희망, 미래에 대한 기대와 불안이 교차하던 그 시간이 흘러 이제 더 큰 바다로 나아가기 위해 중대한 결심을 하게 됐습니다.

존경하는 공주시민 여러분!

이제 오늘, 바로 ‘그 이정표’에 우뚝 서 시민 여러분께 아룁니다.

저 박기영은, 선배님들이 그토록 강조했던 조국을 위한 봉사와 공주시민을 더 따뜻하게 받들고 섬기기 위해 공주시장 출마를 선언합니다.

제가 걸어온 지난날을 회상해 보건대 시장 출마에 필요한 모든 조건을 다 갖췄다고 자부합니다.

사업에 뛰어들어 동종업계에서 두루 회자될 만큼 훌륭하게 일궈낸 게 첫 번째 증거입니다. 경영과 기획의 중요성도 깨달았고 CEO로서의 능력을 인정받았습니다.

청년 회의소(JC) 활동을 통하여 전국 365 개 지방 JC 회장 중 최고의 상인 롬회장상을 수상하였으며, 로타리안으로 활동하면서 최우수 회장 상도 수상하였습니다. 이는 '지방자치단체 CEO'인 시장이 갖춰야 할 리더의 역할 및 중요성과 일맥상통합니다.

오랜 시간 새마을회, 적십자, 로타리클럽, 곰두리봉사회, BBS, 범죄예방협의회 등 각종 사회단체에서 어려운 이웃들을 보듬고 그분들과 애환을 함께 했습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세계유산유치위원회, 고도보존육성심의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문화관광도시 공주의 미래에 대한 연구와 고민도 성심껏 다 해왔습니다.

정치인으로서 갖춰야 할 기본 소양을 위해 배우는 일에도 매진하여 공주대학교 경영·행정대학원에서 행정학 석사학위를 취득했습니다.

부족한 박기영을 시민여러분께서 3선으로 키워주신 과분한 사랑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그 은혜에 보답코자 쌈지주차장 개념 도입을 처음으로 제안한 게 저 박기영입니다.

작은도서관 설치 및 운영지원조례, 영구임대아파트 전기요금 지원조례, 공동주택관리조례 등을 제정해 주민들의 실생활에 도움이 되도록 했습니다.

옥룡동 대추골 도시계획도로 개설사업(사업비 60억), 금학동 생태공원 진입로 개설, 남부우회도로(시엇골-우금티간) 개설, 책공방 아트센터 유치 등 굵직한 정책제안을 현실화했습니다.

그 결과 선출직의원으로서는 최고의 영예인 매니페스토운동 실천본부에서 수여하는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을 3회 수상하는 영광을 얻었습니다.

또 전국지역신문협의회 의정대상, 코리아헤럴드미디어 대한민국 미래경영대상, 미래창조경영대상, 법무부장관표창,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장(대통령)표창 등을 수상했습니다.

사랑하는 공주시민 여러분!

저 박기영이 지난 30여 년간 쌓은 경영 노하우와 사회 각 직능 단체장으로서의 성과, 3선 의정활동의 노하우를 이제 공주시 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쏟아 붓겠습니다.

정치꾼이 아닌 오랜 기간 경영 활동으로 축적된 노하우와 미래를 예측하는 통찰력 그리고 과감한 개혁을 추진할 수 있는 결단력으로 공주의 미래를 창조하겠습니다.

공주는 환경과 지리적으로 매혹적인 조건을 갖춘 아름다운 도시입니다. 이제는 문화와 역사가 살아 숨 쉬는 도시로 재 디자인해야 합니다.

모든 것의 원류인 문화를 살리고 제대로 정립해 역사, 예술, 교육, 관광이 온전하게 호흡하는 도시로 만들겠습니다.

공주시 경제가 힘차게 돌아가고, 시민사회가 제대로 돌아가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융성했던 옛 공주시의 영광을 되찾기 위해 뚜벅뚜벅 걸어 갈 것을 보고 드립니다.

시민이 행복하고 잘 사는 도시, 청년이 꿈을 실현하기 위해 마음껏 도전하는 도시, 역사·문화·관광·교육의 본보기가 되는 도시, 인구부족 걱정을 하지 않는 도시, 시민들이 걱정 없이 잘 먹고 잘사는 그런 공주시를 만들고자 합니다.

사랑하고 존경하는 공주시민 여러분!

이제 공주시장 도전이라는 새로운 길을 가려 하는 '박기영'을 기억해 주십시오. 혹독한 검증과 견제의 시간을 이겨내고, 동시에 비전과 실력으로 공주시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시장이 되려 합니다.

이산하 시인의 “아파도 가야하고 아프지 않아도 가야 하는 길, 쇠똥구리가 지나간 길들은 매순간이 백척간두였다”'는 시처럼 박기영은 새로운 길을 개척하려 합니다.

그리고 시민 여러분께서 선택해 주시는 '별의 시간'을 기다립니다.

2021년 9월 14 일

공주시의회 부의장 박 기 영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