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찾아가는 메디웰케어 사업 실시
상태바
계룡시, 찾아가는 메디웰케어 사업 실시
  • 오병효
  • 승인 2021.09.14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접 가정방문을 통한 보건과 복지를 결합한 서비스 제공
▲ 계룡시, 찾아가는 메디웰케어 사업 실시

[충청메시지] 계룡시은 지난 13일부터 보건과 복지를 함께 제공하는 ‘찾아가는 메디웰케어’ 사업 시행에 나섰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메디웰케어 사업은 의료를 의미하는 Medical과 복지를 의미하는 Welfare, 돌봄을 뜻하는 Care를 합성한 말로 돌봄이 필요한 가구를 직접 방문해 건강관리와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시는 메디웰케어 사업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해 방문간호사를 엄사면과 두마면에 배치했으며 건강측정도구세트와 건강면접 조사표 등을 활용해 체계적인 방문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엄사면에는 사회복지공무원과 통합사례관리사로 구성된 행복서비스 관리사를 운영해, 다양한 복지서비스 정보 제공 및 행복서비스 상담지와 건강면접조사표를 활용한 체계적 상담을 통해 복지 대상자가 필요로 하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

계룡시와 엄사면은 대상자별로 파악된 행복서비스 상담지 정보와 건강면접조사표 정보 등에 따라 보건소 및 의료기관과의 연계를 실시해 기초적 돌봄 수준을 넘어 실질적인 치료까지 실시하는 ‘찾아가는 보건·복지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에 실시되는 메디웰케어 사업은 복지대상자 가정을 직접 방문해 복지상담은 물론 기초적인 의료돌봄까지 제공하는 사업”이라며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방문시 체온체크 및 방역수칙 등을 철저히 준수해 나갈 예정이다”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