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농업발전 기여 농업인에 논산농업대상 수상한다
상태바
지역농업발전 기여 농업인에 논산농업대상 수상한다
  • 조성우
  • 승인 2021.09.14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달 1일까지 9개 분야 우수 전문농업인 추천 접수
논산시
논산시

[충청메시지] 논산시가 지역농업발전에 기여한 우수 전문농업인을 발굴해 제28회 논산농업대상 수상자를 선발한다.

논산농업대상 시상분야는 식량작물 딸기 채소·특작 과수 축산 융복합 농업 농업여성 청년농업인 특별상 등 9개 부문으로 지난 1994년부터 지금까지 총 190명이 수상했다.

선발대상 기준은 논산시에서 5년 이상 영농에 종사하고 분야별 전문성을 갖춰 3년이상 해당분야 농업발전에 공로가 있는 자 청년농업인은 지역 농촌을 리더하는 40세 이하 농업인 과학영농과 새기술 실천으로 부가가치 창조와 농업인 소득 증대 등 논산농업 발전에 현저한 공이 있는 농업인 평소 근면, 성실하고 검소한 생활로 주위의 존경을 받으며 모범적인 가정을 꾸려가는 농업인 등이다.

특별상 부문은 최근 5년 이상 논산시에 거주하며 농업발전에 특별한 공로가 있는 자에 시상한다.

신청접수는 오는 10월 1일까지이며 읍·면·동장과 농업인 단체장이 각 분야별 후보자를 발굴해 추천서와 소정의 서류를 농업기술센터 기술지원과로 제출하면 이후 수상자 선발 심의위원을 구성, 현지 조사 및 심의 위원회를 거쳐 부문별 최종 수상자를 선정한다.

선정된 부문별 수상자에게는 11월 중 코로나19 발생 상황 등을 고려해 대면 또는 비대면으로 수상 트로피를 수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