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애향장학회, 고등학교 2·3학년 900여명 ‘특별장학금’ 지급
상태바
계룡시애향장학회, 고등학교 2·3학년 900여명 ‘특별장학금’ 지급
  • 조성우
  • 승인 2021.09.10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해외역사문화탐방 기회 제공받지 못한 학생 대상 실시
최홍묵 시장
최홍묵 시장

[충청메시지] 계룡시애향장학회는 코로나19 확산으로 해외역사문화탐방의 혜택을 받지 못한 관내 고등학교 2·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재난극복 특별장학금’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계룡시는 지난 2020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을 대상으로 학생의 꿈과 창의력 개발을 위한 해외역사문화탐방사업을 실시할 계획이었으나,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지난해부터 사업을 추진하지 못함에 따라 해당 학생들은 외국에 나가 견문을 넓히고 보다 넓은 세계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지 못했다.

이에 관내 고등학교 관계자와의 간담회를 갖고 학생을 위한 지원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으며 그 결과 ‘재난극복 특별장학금’을 지원해 달라는 건의를 장학회에서 수용해 추진했고 관련예산이 제2회 추가경정예산에 반영 승인되면서 특별장학금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

지원대상은 지난해와 올해 기회를 제공받지 못한 관내 고등학교 2학년, 3학년 재학생으로 1인당 40만원씩 총 3억 6천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장학회는 학생들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구상해 협의·결정한다는 방침으로 특별장학금 지급을 위해 9월중 임시이사회를 열고 논산계룡교육지원청 승인을 받아 10월중 장학금 지급을 완료할 예정이다.

최홍묵 이사장은 “코로나19로 해외역사문화탐방의 기회는 잃었지만 특별장학금이 지급되는 만큼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과 특기를 개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장학사업으로 학생들이 저마다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장학회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