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우수 평생학습 동아리 공개모집
상태바
계룡시, 우수 평생학습 동아리 공개모집
  • 충청메시지 조성우 기자
  • 승인 2018.01.27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들 대상 적극적인 평생학습 활동과 지역사회 참여 유도

계룡시(시장 최홍묵)는 관내에서 활동하는 우수한 평생학습동아리를 발굴하고 지원하고자 2018년 우수 평생학습 동아리를 공개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우수 평생학습동아리 육성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주민들의 자율적 모임을 활성화시켜 적극적인 평생학습 활동과 지역사회 참여를 유도하고자 마련됐다.

신청자격은 계룡시에 등록된 학습동아리로 성인 5인 이상이 모여 일정한 주제에 대한 학습을 주목적으로 하며, 월 2회 이상 정기적인 학습활동을 해야 한다.

신규 학습동아리의 경우 다음달 5일까지 등록 후 승인을 받으면 공모신청이 가능하다.

신청기간은 오는 2월 8일부터 9일까지로 사업신청서와 활동계획서 등의 서식을 구비하여 계룡시청 자치행정과 평생교육팀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신청서식은 계룡시 홈페이지(www.gyeryong.go.kr) 공고 게시판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선정결과는 계룡시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를 거쳐 시청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으로 자세한 내용은 자치행정과 평생교육팀(☎042-840-2133)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지난해 10개 학습동아리를 선정하여 개인의 역량강화를 위한 학습비와 지역사회 연계 활동비를 지원했다”면서 “올해도 우수한 학습동아리를 발굴하여 다양한 자기계발 기회를 제공하고 배움과 나눔의 학습문화가 확대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