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2021년 사서교사 직무연수 실시
상태바
충남교육청, 2021년 사서교사 직무연수 실시
  • 조성우
  • 승인 2021.07.23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열린 지식탐구의 장으로써 학교도서관 역할 강화
▲ 충청남도교육청

[충청메시지] 충남교육청은 23일 천안에서 사서교사 63명을 대상으로 ‘2021년 사서교사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사서교사의 독서교육 역량을 키우고 학교도서관을 활용한 교과융합 학습방법을 발굴해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

연수 내용은 학교 현장에서 협력 수업 및 교과 연계 프로그램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그림책으로 마주하는 마음·생각·세상 영화 인문학 활용 수업법 등으로 구성됐다.

‘그림책으로 마주하는 마음·생각·세상’ 수업은 내가 하는 그림책, 패러디 나의 그림책 만들기, 관계 짓기 수업에서의 북 큐레이션, 함께 완성하는 도서관, 독서 공모전 운영 등으로 진행됐다.

‘영화 인문학 활용 수업법’은 영화 인문학과 애니메이션 시대 철학, 영화 원작을 통한 독서 프로그램, 영화 인문학 카드, 내 인생 예고편 만들기, 학생 주도 프로그램 운영법 등으로 진행됐다.

이병도 교육혁신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학교도서관 이용에 많은 제한이 있지만, 열린 지식탐구의 장으로써 학교도서관 역할을 강화하고 행복한 미래를 펼치는 학교도서관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자.”며 “이번 연수를 통해 사서교사가 학교현장에서 다양한 교과융합·연계수업을 추진해 학교도서관을 활용한 학생 참여 중심 독서교육이 활성화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