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섭 공주시장, 매니페스토 공약이행평가 ‘최우수’
상태바
김정섭 공주시장, 매니페스토 공약이행평가 ‘최우수’
  • 조성우
  • 승인 2021.06.03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최초 3대 무상교육, 읍면장 주민추천제 등 두각

[충청메시지] 공주시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실시한 민선7기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종합평가결과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3일 밝혔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지난 2월부터 공약 이행완료 2020년 목표달성 주민소통 웹소통 공약일치도 등 5개 분야를 평가하고 그 결과를 SA부터 D까지 5개 등급으로 분류해 공개했다.

평가 결과 공주시는 5개 지표 합산 총점이 70점을 넘어서면서 최우수 등급인 SA등급을 받았다.

매부 정례브리핑
매주 정례브리핑

특히 시 홈페이지에 공약 추진현황을 분기별로 알기 쉽게 공개하고 매주 정례브리핑과 월 1회 신바람 정책톡톡 토론회,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도입한 열린시장실, 신바람시민소통위원회 등 소통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김정섭 시장은 민선7기 ‘신바람 공주, 활기찬 미래’라는 슬로건 아래 5대 시정목표에 따른 100대 공약을 확정하고 임기 내 목표 달성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공약 이행상황은 지난 4월말 현재 50건을 완료했으며 이행률은 82.1%로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다.

그 중 충남 최초 모바일 상품권 공주페이 발행 전국 최초 3대 무상교육 실현 전국 최초 휴일 당직 동물병원 운영 충남 최초 읍면장 주민추천제 실시 등은 타 지자체의 모범사례로 손꼽히고 있다.

또한, 옥룡동 주거지지원형 도시재생 뉴딜사업 송선농공단지 교차로 ~ 송선교차로 도로 확장 등도 임기 내 완료하고 동현지구 스마트 창조도시 조성 가칭)공주시 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사업도 착공을 목표로 현재 활발히 추진 중이다.

김정섭 시장은 “시민의 뜻이 곧 시정의 원천이라 생각하고 시민과의 소통과 협치를 통해 미선7기 공약과 주요 현안을 속도감 있게 추진해 시민이 만족하는 성과 창출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